상단영역

본문영역

시흥시 갯골생태공원 새 단장

시흥시 갯골생태공원 새 단장

  • 기자명 경기도민일보
  • 입력 2022.09.20 20: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아름답고 편리하게 가을 채비 마쳐

사진=시흥시가 가을을 맞아 갯골생태공원에 국화 같은 초화류 20여종 2만2040본 및 꽃볼 등을 심고 생태주차장 조성과 진출입로 개선사업을 완료했다. 
사진=시흥시가 가을을 맞아 갯골생태공원에 국화 같은 초화류 20여종 2만2040본 및 꽃볼 등을 심고 생태주차장 조성과 진출입로 개선사업을 완료했다. 

 

시흥 갯골생태공원이 더 아름답고 더 편리하게 시민들을 맞이할 가을 채비를 마쳐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흥시는 가을을 맞아 갯골생태공원에 국화 같은 초화류 20여종 2만2040본 및 꽃볼 등을 심고 생태주차장 조성과 진출입로 개선사업을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23일부터 25일까지 3년 만에 현장에서 개최되는 제17회 시흥갯골축제를 준비하며 억새류, 국화 등 가을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색감의 꽃 식재와 포토존을 설치함으로써 나들이객은 다양한 공간에서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게 됐다. 

또한 그동안 불편사항으로 지적돼 왔던 주차 문제를 해결하고자 생태주차장을 조성했으며 기존 소형 주차장 출구를 2개소로 확장하는 등 이용자 친화적인 공원으로 탈바꿈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특히 생태주차장은 개발제한구역 주민 지원 사업을 신청해 장곡동 724-29번지, 장곡동 724-45번지 일원에 약 250대 차량이 수용 가능한 규모로 조성하면서 시민들의 불편 해소에 집중했다. 

24시간 무료로 운영되는 생태주차장은 이용객이 많은 주말 및 공휴일에 갯골생태공원 방문객들에게 편리한 주차공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갯골생태공원에 활짝 핀 꽃을 보며 시민들의 얼굴에도 웃음꽃이 만개하길 바란다. 앞으로 편의시설을 더 확보해 시민들과 관광객들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하는 갯골생태공원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흥=조진산기자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