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평군 청운면 소방안전교육

양평군 청운면 소방안전교육

  • 기자명 차수창 기자
  • 입력 2024.03.27 12: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 대상 진행

양평군 청운면이 양평소방서와 연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양평군 청운면이 양평소방서와 연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차수창 기자] 양평군 청운면은 청운면사무소에서 양평소방서와 연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의 주요 내용은 △최근 화재 사례를 통한 화재예방 및 화재 시 대응방법 교육 △심정지 환자 인지와 심폐소생술 교육 △소화기 사용방법 등이다.

특히 주거취약가구는 화재 위험에 더욱 노출되어 있어 가정방문 시 주의 깊은 관찰이 필요하므로 협의체 위원들이 상황에 따라 즉시 조치가 가능할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했다.

박상만 민간위원장은 “관내 취약계층의 경우 소화설비가 충분하지 못하고 화재 발생에 대한 인식이 부족해 동절기마다 걱정이 됐는데, 너무 유익한 교육이었다”며 “재난사고 현장에서 애쓰시는 119대원들의 노고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정귀필 청운면장은 “화재 발생을 최소화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위험한 상황에 직면했을 때 대처능력을 향상시키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며 “취약계층에게 화재 대처요령을 널리 전파해 안전한 청운면을 만드는데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청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35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위기이웃 발굴 및 민관 협력을 통한 지역특화 사업 운영으로 지역보호체계 강화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