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 남동구 특례 보증 지정 기탁 협약

인천 남동구 특례 보증 지정 기탁 협약

  • 기자명 황주헌 기자
  • 입력 2024.03.26 15: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區-인천신보-이마트, 소기업ㆍ소상공인 상생발전

박종효(왼쪽부터 첫번째) 남동구청장이 인천신보, 이마트와 남동구 특례 보증 지정 기탁 협약 체결 후 협약서를 펼쳐보이고 있다.
박종효(왼쪽부터 첫번째) 남동구청장이 인천신보, 이마트와 남동구 특례 보증 지정 기탁 협약 체결 후 협약서를 펼쳐보이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황주헌 기자] 인천 남동구는 26일 인천신용보증재단, 이마트 트레이더스와 남동구 소기업ㆍ소상공인의 상생발전을 위한 남동구 특례 보증 지정 기탁 협약을 체결했다.

구청장 집무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박종효 남동구청장과 전무수 인천신보 이사장, 윤지은 이마트 개발혁신본부 개발담당이 참석했다.

특례 보증은 담보력이 미약한 소기업, 소상공인이 금융기관 등에서 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대출을 보증하는 제도다. 

협약에 따라 이마트는 특별출연금 1억원을 인천신보에 전달하고 인천신보는 출연금의 12배인 총 12억원의 보증지원 규모를 남동구 소기업ㆍ소상공인 특례 보증 사업 재원에 활용한다.

지원 대상은 남동구 소재 소기업(제조)ㆍ소상공인으로, 지원 한도는 업체당 1억원(소상공인은 5000만원) 이내, 보증기간은 최대 5년이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구월 트레이더스 점포 개설 허가 시 ㈜이마트 측이 제시한 지역 상생 방안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박종효 구청장은 “이번 특례 보증 특별출연 협약을 통해 경제위기로 지친 소기업ㆍ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남동구 기업지원 홈페이지(biz.namdong.go.kr), 남동구 홈페이지(www.namd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남동구 기업지원과, 인천신용보증재단 남동지점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