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주시, 주거복지센터 확장 이전 개소

광주시, 주거복지센터 확장 이전 개소

  • 기자명 오인기 기자
  • 입력 2024.03.26 13: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역과 인접 접근성 용이해져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오인기 기자] 광주시가 26일 광주시 주거복지센터를 확장 이전해 개소했다. 

확장 이전한 광주시 주거복지센터는 광주역8로 14, 행복주택 2층에 문을 열었으며 이날 개소식에는 방세환 광주시장을 비롯해 주임록 시의희 의장, 경기주택도시공사 관계자 및 경기도 주거복지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지난 2023년 1월 지역주민의 주거 문제 및 주거안정 욕구 해결을 위해 송정동 소재 대단지 빌라 내에 개소해 운영한 광주시 주거복지센터는 장소가 협소하고 접근성이 불편해 시민과 주거복지사업 추진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따라 시는 보다 더 공격적인 주거복지업무 추진을 위해 경기주택도시공사(GH)와 협업을 통해 광주역 행복주택 2층에 새롭게 공간을 마련했다. 

특히 광주역과 인접해 접근성이 용이하고 광주역 행복주택 내 위치해 경기주택도시공사와 함께 다양한 주거복지사업을 연계, 시행할 수 있게 됐다. 

광주시 주거복지센터는 앞으로 주거복지 네트워크 구축 및 민관 협업, 주거취약계층 주거실태조사 및 상담ㆍ서비스 연계, 정보 제공 등 다양한 주거복지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방세환 시장은 “확장 이전 공간을 마련해 준 김세용 경기주택도시공사 사장에게 감사드린다”며 “광주시 주거복지센터에서 다양한 주거 관련 시책을 수립해 사각지대 없는 촘촘한 주거복지망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