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도시공사, 매입임대주택 500호 매입 추진

인천도시공사, 매입임대주택 500호 매입 추진

  • 기자명 박은구 기자
  • 입력 2024.03.25 15: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박은구 기자] 인천도시공사(iH)는 주거 취약계층의 주거 안정 및 주거복지 실현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기존주택 등 매입임대주택사업에서 올해 500호를 매입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기존주택 등 매입임대주택사업은 무주택자로서 수급자 등 저소득층과 청년, 신혼부부, 고령자, 1인 가구 등에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수준의 임대료로 거주할 수 있도록 다세대, 다가구 등 주택을 iH가 매입한 후 임대하는 사업이다.

매입 대상 주택은 인천 관내 전용 면적 85㎡ 이하 다세대, 다가구, 연립주택 등이며 청년, 신혼부부 대상 주택의 경우 교통이 편리한 역세권 지역 위주로 매입하고 있다.

특히 iH에서는 올해 매입 대상 주택의 품질을 향상하기 위한 방안으로 iH가 설계에 직접 참여하는 약정형의 매입방식별 기준을 강화하고 약정형 매입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별 균형 매입을 위한 매입 기준을 마련해 매입주택 사업의 혜택이 지역별로 편중되지 않도록 하고 매입 특혜 방지 및 다양한 양질의 수요를 반영하기 위해 매입신청 제한 기준을 마련하는 등 iH만의 매입임대주택사업 가이드를 재정비했다.

올해 매입임대주택사업 공고는 이달 29일, 유형별 신청ㆍ접수는 공고일부터 오는 10월31일까지 받을 예정이며 세부 사항은 iH 홈페이지(www.ih.co.kr) 또는 각 군ㆍ구 홈페이지에 공지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iH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iH에서는 2024년도 매입임대주택사업 설명회를 오는 29일 오후 2시에 인천 홀리데이인호텔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