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리문화재단, ‘2024년 예술인 지원 사업(구리아트시드)’ 참여자 모집

구리문화재단, ‘2024년 예술인 지원 사업(구리아트시드)’ 참여자 모집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4.03.21 09: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10일까지 이메일 접수

상공에서 찍은 구리문화재단.
상공에서 찍은 구리문화재단.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정진영 기자] 구리문화재단(대표이사 진화자)이 4월10일까지 구리시 곳곳에서 예술 활동을 펼칠 ‘2024년 예술인 지원 사업(구리아트시드)’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구리아트시드(모든예술31) 공모사업은 지역특화 콘텐츠(역사ㆍ공간ㆍ인물ㆍ상징)를 활용한 전문예술인 창작활동 지원을 통해 지역문화를 활성화하고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경기도에 주소지를 둔 기초예술 분야(문학ㆍ시각ㆍ공연ㆍ전통예술) 전문예술인(단체) 또는 구리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예술인(단체)이다. 지원금은 개인 최대 500만원, 단체 최대 1100만원이다. 

신청방법은 구리문화재단 홈페이지에 있는 지원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작성한 후 이메일(guriart2023@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는 외부 전문가의 서류 및 면접 심의를 통해 4월30일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아울러 구리문화재단은 22일 예술인 지원 사업 사전 간담회를 개최해 올해 변경된 사업에 대한 안내와 함께 관내 예술인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진화자 대표이사는 “올해 구리아트시드는 구리시의 콘텐츠를 활용한 구리시만의 전문예술 브랜드로 육성하고자 한다”며 “관심이 있는 전문예술인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