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 남동구 경력단절 여성 맞춤교육

인천 남동구 경력단절 여성 맞춤교육

  • 기자명 황주헌 기자
  • 입력 2024.03.20 15: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국 사무원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남동구 소재 약국에서 약국 사무원 양성과정 참여자가 현장실습을 하고 있다.
남동구 소재 약국에서 약국 사무원 양성과정 참여자가 현장실습을 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황주헌 기자] 인천 남동구는 경력단절 여성 취업 지원을 위해 ‘2024년 약국사무원 양성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경력단절 및 신중년 여성 대상 취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약국 사무원 양성을 위한 직업교육뿐 아니라 취업 지원까지 연계한다.

교육과정은 이론교육뿐만 아니라 현장실습을 병행해 참여자들의 현장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남동구 약사회와 협력을 통해 안정적인 약국 구인처를 확보해 취업 연계까지 지원받는다.

모집 대상은 남동구 거주 경력단절 여성 대상으로 오는 4월22일까지 인천여성인력개발센터로 신청할 수 있다.

구는 서류 및 면접 심사 등을 통해 교육 대상자 15명을 선발하고 5월부터 두 달여간 직업 훈련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교육과정 중 이탈 및 미취업 사례를 방지하기 위해 면접 시 취업 의지 및 적극성을 중점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며, 중도 퇴사 방지를 위해 남동구 약사회와 협업해 직원 처우 및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