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평군, 건강 씽씽 비만 예방관리 마쳐

양평군, 건강 씽씽 비만 예방관리 마쳐

  • 기자명 차수창 기자
  • 입력 2024.03.19 15: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한기 10주간 경로당 신체 활동

양평군이 농한기 경로당에서 건강 씽씽 비만 예방관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양평군이 농한기 경로당에서 건강 씽씽 비만 예방관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차수창 기자] 양평군은 농한기 경로당에서 진행하는 건강 씽씽 비만 예방관리 사업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10주에 걸쳐 실시된 사업은 11개 면 268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했다. 특히 보건소 전문 인력이 매주 경로당을 방문해 노년기 통합건강관리와 비만예방을 위한 신체 활동을 진행했다.

통합건강증진 교육은 전문 운동 강사의 어르신 맞춤형 근력운동 및 영양, 고혈압ㆍ당뇨 관리, 중풍예방, 원예, 한지 등 힐링 여가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대상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모든 참여자를 대상으로 개인별 사전ㆍ사후 건강측정 데이터를 비교한 결과 비만도(BMI) 45%, 혈압ㆍ혈당 54%가 개선됐으며 비만 인지율 75%, 삶의 질 향상 94%로 나타나 건강증진 효과를 톡톡히 입증했다.

또한 프로그램 만족도 98%, 건강증진 향상은 97%로 나타났고 총 5개 부문의 통합 증진사업 교육과정 중 ‘신체활동’이 제공받고 싶은 서비스 1위로 집계됐다.

사업에 참여한 서종면 문호2리 노인회장은 “이번 건강 씽씽 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건강 실천에 대해 알게 됐다”며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프로그램이 운영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설문결과를 반영한 하반기 경로당 사업을 계획 중에 있다. 건강 씽씽 프로그램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평군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