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시, 왕배산 무장애나눔길 최고등급

화성시, 왕배산 무장애나눔길 최고등급

  • 기자명 홍왕현 기자
  • 입력 2024.03.17 10: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복지진흥원 전국 평가 ‘탁월’

왕배산 무장애나눔길.
왕배산 무장애나눔길.

[경기도민일보미디어 홍왕현 기자] 화성시가 조성 중인 ‘왕배산 무장애나눔길’이 2023년도 산림복지진흥원 녹색자금 지원 사업 인프라 확충 분야 전국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탁월’ 등급을 받았다.

17일 시에 따르면 왕배산 무장애나눔길은 보행약자의 편리하고 안전한 산림체험활동을 지원하고 차별 없는 산림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산척동 소재 왕배산1호공원에 조성 중인 무장애나눔길로 주요 시설로는 목재데크, 친환경 숲길, 산림체험을 위한 쉼터 및 편의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녹색자금 9억8000만원 등 사업비 31억원을 투입해 지난해 8월 착공했으며 이달 준공 및 4월 말 개장을 앞두고 있다.

산림복지진흥원은 2023년 녹색 인프라 확충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14개 기관을 녹색자금 관리 규정 제30조에 따라 집행ㆍ관리, 성과, 환류, 가감점 등 4개 부문 15개의 지표로 평가해 탁월, 우수, 보통, 미흡 총 4개 등급으로 선정했다.

화성시는 종합점수 91.55점을 받아 탁월 등급을 받았다. 특히 녹색자금 외 시비 16억원을 투입해 무장애나눔길 조성에 만전을 기하고 보행재활 서비스(로봇워킹존) 및 숲활동 보조사를 통한 발달장애인 프로그램 등 지역 장애인복지관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등 타 기관에 전파할 수 있는 우수사례가 발굴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시 최초의 무장애나눔길인 왕배산 무장애나눔길이 평가에서 좋은 결과를 받아 보행약자의 기대가 한층 높아졌다”며 “향후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장 준비에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