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식생활 체험관’ 운영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식생활 체험관’ 운영

  • 기자명 홍왕현 기자
  • 입력 2024.02.28 14:5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0월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어린이 식생활 체험관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어린이 식생활 체험관을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홍왕현 기자] 화성시는 3월부터 10월까지 센터 등록 어린이급식소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식생활 체험관(이하 체험관)’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체험관에서는 ‘건강한 세 살 식습관, 건강한 여든 식습관까지’를 주제로 인스턴트·패스트푸드에 익숙한 어린이들이 건전한 식습관을 형성하고, 이를 성인이 된 후까지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을 통한 식품건강 안전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3~6월에는 수향미, 7~10월에는 송산포도 등 로컬푸드를 활용한 연령별 차별화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 농산물에 대한 친밀도를 높이고 영유아들의 식습관 개선을 유도할 계획이다.

1~2세 어린이 대상으로는 매일 오전 10시 ‘코리요의 맛있는 놀이터’ 프로그램에서 식재료 활용 오감놀이와 손 씻기 예방교육 등을 운영한다.

3~5세 어린이 대상으로는 매주 화ㆍ수ㆍ목요일 오후 1시30분 ‘로컬푸드 꿀꺽, 건강 식사 뿜뿜’을 운영해 수향미와 송산포도를 이용한 다양한 간식 만들기 및 시식 프로그램을 이어간다.

참여를 원하는 급식소는 화성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교육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송경수 위생정책과장은 “어린이들이 체험관을 찾아 올바른 식습관을 배울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건강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교육 기회를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시는 식습관 개선과 편식예방 교육 효과가 지속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 교육 연계 활동지를 제공해 사업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