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천시, 상반기 퇴근학습길 프로그램 

부천시, 상반기 퇴근학습길 프로그램 

  • 기자명 조진산 기자
  • 입력 2024.02.28 11: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5일부터 참여자 선착순 모집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조진산 기자] 부천시는 상반기 퇴근학습길(4~5월) 프로그램에 참여할 학습자를 3월5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퇴근학습길은 저녁시간 ‘우리 동네 학습공간’에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일-학습-여가가 균형을 이루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프로그램이 열리는 ‘우리 동네 학습공간’은 카페·공방·작은도서관·공공기관 등 지역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소규모 학습모임을 위해 장소를 제공하는 공유공간이다.

올해 퇴근학습길 프로그램은 상·하반기(4~5월, 9~10월)로 운영되며 상반기에는 △스페인어권 문화나들이 △캔바로 글쓰기&디자인&영상편집 △할 수 있다! 카페 창업 △융합 목공 △힐링 플로리스트 등 19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수강을 원하는 시민은 우선 부천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learning.bucheon.go.kr) 또는 네이버 블로그(blog.naver.com/justly68)에서 운영 장소(학습공간), 참가비용(재료비 등) 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한 후 부천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혹은 부천시 공공 서비스 예약 등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화(032-625-4067~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공희정 시 평생교육과장은 “부천시 특화사업인 퇴근학습길은 현대판 주경야독의 실천적 사례”라며 “부천시민 누구나 주간에는 직장인으로서, 야간에는 학습인으로서 일과 학습을 통해 삶이 풍요로워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