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천지-기성교단 공동 성경 시험 개최

신천지-기성교단 공동 성경 시험 개최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4.02.25 16:00
  • 1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11개 지역서 24일 총 313명 응시

 

신천지예수교회가 전국 11개 지역에서 ‘성경 시험 도전’을 개최한 가운데 베드로지파 광주교회에서 변충섭 강사가 시험에 응시하고 있는 모습.
신천지예수교회가 전국 11개 지역에서 ‘성경 시험 도전’을 개최한 가운데 베드로지파 광주교회에서 변충섭 강사가 시험에 응시하고 있는 모습.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영천 기자]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총회장 이만희, 이하 신천지예수교회)이 기성교단 간의 오래된 갈등과 이단 정죄 등을 멈추고 성경에 입각한 신앙생활을 하자는 취지로 기성교단과 공동 성경 시험을 개최했다. 

신천지예수교회는 지난 24일 서울과 수원, 부산, 광주, 대구, 인천 등 전국 11개 지역에서 기성교회 목회자들을 초청해 신천지예수교회 신학 강사들과 한자리에 모여 ‘성경 시험 도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경 시험은 교단 간 갈등을 멈추고 하나님 앞에서 성경에 입각한 신앙을 실천하고 있는지, 오늘날 알아야 할 계시록을 가감하고 있지 않은지 등 자신을 점검하고 바른 신앙을 하자는 신천지예수교회의 제안으로 진행됐다. 

공정성을 위해 시험 문제는 신천지예수교회 총회 교육부장과 장로교 소속 목회자 1명 총 2명이 출제했다. 시험은 총 10문제로 신약 예언과 요한계시록의 내용이 담겼다. 시험 응시자는 총 313명으로 집계(신천지예수교 강사 312명, 순복음 1명)됐다. 

성경 시험 개최를 위해 신천지예수교회는 전국 기성교회 목회자 3만여명에게 인편과 우편 등으로 참석을 요청했다. 신천지예수교회에 따르면 시험에 응하겠다고 밝힌 목회자는 총 수십여명이었으나, 이중 42년간 순복음 교단 사역을 한 목회자만 참석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 목회자는 기쁜 마음으로 참석하게 됐다면서도 동시에 목회자들의 참석률이 현저히 저조한 것과 관련해 안타깝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그는 “내가 뭐라 이야기할 수 없지만 모이기를 힘써야 하는데 폐하니…”라며 “약속했으면 와야지, 그런 부분이 속상하다”고 말했다.

이어 “주변 지인 목사들에게 (시험 참석을 독려하기 위해) 직접 소개도 해볼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시험 출제자로 참여한 장로교 소속 목회자는 “이번 시험에 (기성교회와 신천지) 서로가 대조해가면서 신앙을 한번 더 돌아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서 준비했다”고 출제자로 참여한 소감을 전했다. 

시험에 응시한 신천지 신학 강사들도 아쉬움을 표하며 기성교회 목회자들과의 교류를 희망했다. 

다대오지파 대구교회 손용호 강사는 “신천지에 대한 오해와 편견이 있겠지만 객관적 시각을 가지고 소통ㆍ교류하며 서로에 대해 배울 점도 찾아가면서 함께하고자 하는 마음”이라고 했고, 같은 지파 포항교회 담임인 김수진 강사는 “서로가 같은 하나님과 예수님, 성경 안에서 천국을 소망하며 대화하고 소통하며 함께 상생할 수 있는 길이 됐으면 한다”고 피력했다.

부산야고보지파 부산교회 김우남 강사도 “오늘을 계기로 점점 시험을 함께 볼 목회자가 늘어날 것으로 생각한다”며 “또 이 시작 자체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신천지예수교회 관계자는 “목사님들께서 성경 시험 제안에 응하기가 쉽지 않았을 것으로 생각한다. 주변 시선 등으로 시험 응시를 포기하는 경우도 있었고 고민이 많으셨던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성경 시험은 누가 더 잘났는지 가려보자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하나님과 말씀 앞에서 낮아져 스스로 점검하고 바른 신앙을 하자는 목적”이라며 “이번을 시작으로 앞으로 더 활성화되길 기대한다. 성경으로 하나 되고 상생하자”고 강조했다. 

신천지예수교회가 전국 11개 지역에서 ‘성경 시험 도전’을 개최한 가운데 빌립지파 원주교회 홍보관에 기성교회 목회자 좌석이 비어있다. 
신천지예수교회가 전국 11개 지역에서 ‘성경 시험 도전’을 개최한 가운데 빌립지파 원주교회 홍보관에 기성교회 목회자 좌석이 비어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