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진선 양평군수 “양평딸기 판로 확대하겠다”

전진선 양평군수 “양평딸기 판로 확대하겠다”

  • 기자명 차수창 기자
  • 입력 2024.02.22 13: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관장협의회와 수확체험

전진선 양평군수가 강상면 병산리에 위치한 정현농장을 방문해 친환경 딸기 수확체험을 하며 대화를 나누고 있다.
전진선 양평군수가 강상면 병산리에 위치한 정현농장을 방문해 친환경 딸기 수확체험을 하며 대화를 나누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차수창 기자] 양평군은 전진선 양평군수가 기관장협의회(용강회)와 함께 강상면 병산리에 위치한 정현농장을 방문해 친환경 딸기 수확체험을 하고 작목반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양평군 기관장협의회는 관내 기관ㆍ단체장으로 구성된 협의체로 지역발전을 위해 기관간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하고자 정기 모임을 개최하고 있다. 특히 군 주요 사업 현장방문 등을 통해 지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발전 방안을 적극 논의하고 있다.

딸기 수확체험을 진행한 전진선 군수와 기관장협의회 관계자들은 딸기농장 작목반과 함께 전국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양평딸기 산업의 발전방향과 판로 확대방안을 모색하며 의미 있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전 군수는 “딸기를 비롯한 양평의 친환경 농산물은 지역의 소중한 자산이자 보물인 만큼 친환경 농업 활성화와 판로 확대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양평군 기관장협의회와 현장에서 소통하며 진정성 있는 모임을 갖고 행복과 기대를 채워가는 양평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두 달간 양평 전역에서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가 있는 겨울축제인 ‘겨울엔 양평’을 개최했다. 축제기간에는 딸기농장에 방문객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등 양평딸기가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