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장단콩축제, 6년 연속 경기관광축제 선정

파주장단콩축제, 6년 연속 경기관광축제 선정

  • 기자명 이성훈 기자
  • 입력 2024.02.15 09: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비 7000만원 확보

파주장단콩축제가 열리고 있는 현장.
파주장단콩축제가 열리고 있는 현장.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이성훈 기자] 파주시는 ‘파주장단콩축제’가 6년 연속 경기관광축제에 선정돼 도비 7000만원을 확보했다고 15일 밝혔다.

경기관광축제는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주관하여 경기도 지역축제 중 축제 기획 및 콘텐츠 부문, 축제 운영 부문, 발전역량 부문, 안전관리 부문 등을 평가해 대표 축제를 선정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파주장단콩축제는 2019년 첫 선정에 이어 올해까지 6년 연속 경기관광 대표 축제로 선정됨으로써 경기도 대표 축제로 자리 잡게 됐다.

파주장단콩축제는 우리나라 최초의 콩 장려품종인 장단콩을 주제로 지난 1997년부터 개최되어 축제에 참여하는 농업인의 판로 확보를 통한 소득 창출은 물론 다양한 콘텐츠로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파주시 대표 축제다. 

지난해 11월24~26일 임진각광장에서 열린 파주장단콩축제에서는 파주장단콩을 비롯한 농ㆍ특산물 24억원이 판매되어 경제축제의 면모를 보여줬다.

올해 개최되는 제28회 파주장단콩축제는 △도시민과 농업인을 어우르는 도농교류의 축제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지역주민 참여형 축제 △편의시설 증진을 통한 다시 찾고 싶은 편안한 축제 △안전관리 강화를 통한 믿을 수 있는 안전한 축제 △매해 개선점을 찾고 발전하는 한 걸음씩 나아가는 축제를 주제로 11월22일부터 24일까지 파주 임진각광장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