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산시 드림스타트, 알찬 겨울방학 맞춤형 서비스

오산시 드림스타트, 알찬 겨울방학 맞춤형 서비스

  • 기자명 정성기 기자
  • 입력 2024.02.06 15: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례관리 아동ㆍ양육자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정성기 기자] 오산시는 겨울방학을 맞아 7일부터 27일까지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과 양육자를 대상으로 ‘알찬드림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방학기간 중 아동의 돌봄 지원 및 가정의 경제ㆍ정서적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신체ㆍ건강 프로그램으로 실내스포츠 양궁교실 △정서ㆍ행동 프로그램 유리공예 체험 △부모ㆍ가족 프로그램 오감만족 딸기농장 체험 △인지ㆍ언어 프로그램인 AI 코딩 교육 등으로 진행된다.

양궁교실은 초등 고학년 15명을 대상으로 실내 양궁장에서 수업 진행 후 토너먼트, 서바이벌 등 다양한 형태의 강습으로 실시되어 아동의 흥미를 유발하고 다양한 스포츠 체험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유리공예 체험은 예비초 아동을 대상으로 전사지를 이용한 유리접시, 유리컵을 만드는 문화체험을 제공한다. 부모가 함께 참여해 가족간 유대감이 증진될 것으로 보인다. 

오감만족 딸기농장 체험은 미취학 아동과 부모를 대상으로 자연체험 기회를 제공해 가족간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딸기 따기, 동물 먹이주기 체험, 딸기 케이크 만들기 등이 전개된다.

정길순 아동복지과장은 “겨울방학으로 아이들의 돌봄 공백을 줄이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앞으로도 가족들과 따뜻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