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양주시,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네트워크 회의 개최

남양주시,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네트워크 회의 개최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4.02.05 16:5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활성화방안 정보공유

남양주시가 5일 남양주시니어클럽 회의실에서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네트워크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남양주시가 5일 남양주시니어클럽 회의실에서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네트워크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정진영 기자] 남양주시는 5일 남양주시니어클럽 회의실에서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네트워크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네트워크 회의에는 남양주시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인 남양주시니어클럽 등 5개 기관의 담당자들이 참석해 노인일자리 사업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올해 예산 212억원을 투입해 75개 사업단에서 참여자 4794명의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며 기존 사업 외 약손, 철도안전지킴이, 폐건전지 수거 사업 등 8개의 신규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 2018년부터 7년 연속 노인일자리 종사자를 대상으로 네트워크 회의를 운영해 왔으며, 이를 통해 노인일자리 사업의 효율적인 운영과 수행기관의 고충 해결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남양주시 노인복지과장은 “노인일자리 사업이 더욱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기관간의 소통이 매우 중요하다”며 “노인일자리 사업 네트워크를 통해 민관이 더욱 협력하고 상생할 수 있도록 시에서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23년(2022년 실적)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평가대회에서 지자체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3개소 수행기관이 우수기관에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