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포시, 서울5호선 연장사업 노선 조정 의견청취회

김포시, 서울5호선 연장사업 노선 조정 의견청취회

  • 기자명 이재준 기자
  • 입력 2024.01.28 12: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2일 평생학습관서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이재준 기자] 김포시는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이하 대광위)의 요청에 따라 ‘서울5호선 연장사업 노선 조정(안) 시민 의견청취회’를 2월2일 오후 8시 김포시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청취회는 서울5호선 김포 연장사업의 추진 과정과 향후 계획 설명, 이에 대한 시민 의견을 청취하는 자리이며 청취회 당일 제한된 시간으로 인해 시민 의견청취에 한계가 있을 것으로 예상해 2월8일 오후 6시까지 서면 의견서를 받을 계획이다. 

또한 현재 진행 중인 읍면동 신년인사회에서 건의되는 5호선 노선 관련 의견을 포함해 취합하고 3월 초까지 타당성 분석과 기술 검토 등을 완료하여 3월 중순 대광위에 반영을 건의할 예정이다.

지난 19일 대광위는 김포시와 인천시 등 지자체간 갈등으로 지연되었던 서울5호선 김포검단 연장사업을 조속히 추진하기 위해 노선 및 사업비용 분담방안 등 조정안을 제시하며, 이와 관련해 지자체 주관으로 2월까지 지역주민 의견수렴을 가질 것을 요청했다.

청취회는 김포시청 유튜브로 온라인 생중계되며 청취회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김포시 홈페이지 및 QR코드를 통해 2월1일 오후 1시까지 사전 신청하면 된다. 토론회 당일에도 평생학습관 대강당 1층에서 신청할 수 있으나 사전 신청자 입장이 많을 경우 제한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