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천시 평생학습 연석회의 개최

이천시 평생학습 연석회의 개최

  • 기자명 김원희 기자
  • 입력 2024.01.25 17: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의회ㆍ실무추진위원회 위원 위촉 병행

이천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신규 위원 위촉식과 이천시 평생학습협의회 및 평생학습실무추진위원회 연석회의가 열리고 있다.
이천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신규 위원 위촉식과 이천시 평생학습협의회 및 평생학습실무추진위원회 연석회의가 열리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원희 기자] 이천시가 25일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신규 위원 위촉식과 이천시 평생학습협의회 및 평생학습실무추진위원회 연석회의를 개최했다.

이천시평생학습협의회는 △이천시 평생학습에 관한 진흥계획 수립 및 지원에 관한 사항 △평생학습 진흥을 위한 각종 정책에 관한 사항 △평생학습관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사항 등 평생학습과 관련된 사항에 대해 심의ㆍ조정ㆍ자문 기능을 수행한다. 

평생학습실무추진위원회는 △‘이천시 평생학습 조례’ 제7조에 따른 평생학습협의회의 업무처리 △평생학습 진흥사업 분야 조사 및 연구 △이천시 평생학습축제 추진계획 수립 및 평가 △각 분야별 지속적 네트워크 활성화 방안을 강구하는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신규 위촉위원으로는 평생학습협의회에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 이석영 관장, 이천시청소년재단 김성희 대표이사가, 평생학습 실무추진위원회 위촉위원으로는 이성우 중리동 주민자치회장을 비롯한 청소년, 다문화, 장애인, 대학, 문화원, 시설관리공단, 문화재단을 비롯한 평생학습 유관기관의 위원들로 위촉했으며 임기는 2년이다.

이번 연석회의에서 평생학습협의회와 실무추진위원회는 ‘평생학습 20년, 평생교육법 개정에 따른 진로상담역량 개발, 노인평생학습 확대, 글로벌 평생학습 포럼, 평생학습축제 등’ 평생학습이 이끄는 스마트한 미래도시 도약으로 수요자 중심 평생학습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학습도시로 지정된 지 20주년을 맞아 이천시 평생학습이 한 단계 도약할 시점이다. 각계에서 얻은 교육 관련 경험과 아이디어를 가지고 이천시 평생학습 발전을 위한 많은 의견을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이천시의 평생학습 발전과 활성화에 협력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