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원특례시-대한주택건설협회 경기도회 주거환경 개선사업 업무협약

수원특례시-대한주택건설협회 경기도회 주거환경 개선사업 업무협약

  • 기자명 우영식 기자
  • 입력 2024.01.24 16: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준(앞줄 오른쪽) 수원특례시장과 지재기(앞줄 왼쪽) 대한주택건설협회 경기도회 회장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재준(앞줄 오른쪽) 수원특례시장과 지재기(앞줄 왼쪽) 대한주택건설협회 경기도회 회장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우영식 기자] 수원특례시가 대한주택건설협회 경기도회와 손잡고 주거취약계층 집수리 지원 사업을 전개한다.

수원특례시와 대한주택건설협회 경기도회는 24일 시청 상황실에서 ‘주거환경 개선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력을 약속했다.

두 기관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주거취약계층과 재해·재난으로 집이 파손된 가구의 주거여건을 개선하기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대한주택건설협회 경기도회 참여업체는 집수리 비용이 500만원 이하인 공사(도배·도장 공사, 조명 교체, 싱크대 교체, 기타 경미한 주택보수 공사) 비용을 전액 부담하기로 했다. 연간 지원 물량은 상호 협의해서 결정한다.

수원특례시는 기존 집수리 사업과 연계해 지원 대상자를 추천하고 지원 사업을 함께 추진한다.

또 △주택건설 관련 심의 절차 간소화, 인허가 기간 단축 △주택건설 관련 각종 심의위원 위촉 시 주택건설협회 전문 인력 추천 △건축법·조례 등 개정 시 감리자 선정 방식 개선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대한주택건설협회 경기도회 지재기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이 참석했다.

지재기 회장은 “수원특례시와 긴밀하게 협력해 취약계층 집수리 지원 사업을 이어 나가겠다”며 “대한주택건설협회 경기도회가 지역 건설사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준 시장은 “시민들이 더 나은 주거환경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대한주택건설협회 경기도회가 힘을 보태주시길 바란다”며 “주택·건설 경험이 풍부한 회원들이 수원특례시의 주택·건설 관련 각종 위원회에 참가해 좋은 의견을 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