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천시 우수 농식품 미국 수출

포천시 우수 농식품 미국 수출

  • 기자명 나정식 기자
  • 입력 2024.01.23 17: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마트와 협약 체결 후 선적식 가져 

포천시가 23일 메가마트와 ‘포천시 우수 농식품 특별 판촉전’을 함께 추진하기로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포천시가 23일 메가마트와 ‘포천시 우수 농식품 특별 판촉전’을 함께 추진하기로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나정식 기자] 포천쌀이 미주 지역으로는 처음으로 수출길에 오른다.

포천시는 23일 메가마트(대표 손영규)와 ‘포천시 우수 농식품 특별 판촉전’을 함께 추진하기로 협약을 체결하고 가산농협 미곡종합처리장에서 포천쌀의 미국 첫 수출을 기념한 수출 선적식을 개최했다.

‘포천시 우수 농식품 특별 판촉전’은 미주 지역에 포천쌀과 포천의 우수 농식품을 판매, 홍보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백영현 포천시장을 비롯해 포천시의회 서과석 의장과 연제창 부의장, 지역농협장, 메가마트 서창헌 상무를 비롯한 수출 참여업체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해 포천쌀과 포천 우수 농식품의 대미 수출을 축하했다.

이번에 수출하는 물품은 청우식품을 비롯한 포천시 관내 7개 식품기업의 제품과 가산농협(대표 김창길)이 생산한 해솔촌 으뜸쌀 2.4톤이다. 수출된 물품은 미국 애틀란타에 위치한 메가마트로 전달돼 포천의 우수 농식품을 판매 및 홍보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백영현 시장은 “포천시는 이번 협약과 포천시 우수 농식품의 대미 수출을 시작으로 관내 농업 및 식품산업의 수출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무실역행의 자세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해 9월 애틀란타 코리안 페스티벌에 참가해 포천시 식품제조업체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부스에서는 다양한 포천시 관내 식품의 우수성을 홍보했으며, 그 결과 올해 메가마트와 협약을 맺고 ‘포천시 우수 농식품 특별 판촉전’을 개최하게 됐다.

또한 시는 관내 생산되는 농식품의 유통망을 확대하기 위해 해외 판로개척, 대외 홍보 판촉 등 지원을 꾸준히 이어왔으며 올해 첫 결실로 처음으로 미주 지역에 시범 물량을 수출하게 됐다. 

시는 향후 애틀란타 한인회와 포천쌀의 수출을 확대하기 위한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