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도교육연구원 운영 실태조사 소위활동

경기도교육연구원 운영 실태조사 소위활동

  • 기자명 우영식 기자
  • 입력 2024.01.22 17: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교육기획委 5차례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가 ‘재단법인 경기도교육연구원 운영 실태조사 소위원회’ 구성안을 의결하고 22일 위원 위촉과 함께 활동을 시작했다.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가 ‘재단법인 경기도교육연구원 운영 실태조사 소위원회’ 구성안을 의결하고 22일 위원 위촉과 함께 활동을 시작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우영식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위원장 황진희)는 지난해 12월18일 상임위 회의에서 ‘재단법인 경기도교육연구원 운영 실태조사 소위원회’ 구성안을 의결하고 22일 위원 위촉과 함께 활동을 시작했다.

총 5차례(22ㆍ29일, 2월1ㆍ5ㆍ7일) 진행되는 소위원회는 이호동 위원장을 비롯해 이학수 부위원장, 김호겸 위원, 이인규 위원, 최효숙 위원, 장윤정 위원이 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소위원회에서는 2013년도 9월1일에 출범한 경기도교육연구원의 지난 10년간의 운영 실태를 되돌아보며 그동안 발생한 문제점에 대해 진단과 개선, 향후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등 경기교육 발전 기여를 위해 설립된 재단법인의 운영 전반에 대한 면밀한 검토를 위해 구성됐다.

이미 2017년, 2020년, 2023년도 세 차례 종합감사를 통해 지적 및 시정 처리를 요청했음에도 불구하고 뚜렷한 개선안이 제시되지 못했으며, 특히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및 2024년도 본예산 심의 시에도 여러 차례 지적된 바 있는 연구 수행 분야, 복무 및 운영을 위한 내부 규정 분야, 각종 위원회의 공정성 개선방안 등 경기도교육연구원 전 분야에 대해 제로베이스 상태에서 심도 있는 접근 및 분석을 통해 체계적이고 공정한 관리 운영방향을 도출할 계획이다.

한편, 경기도교육연구원은 지난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및 2024년도 본예산 심의 시 지적된 분야를 포함한 자체 종합 혁신방안을 수립, 이행한 후 2월 말까지 도의회 상임위원회에 보고할 예정이다.

이번 소위원회를 통해 경기도교육연구원이 다시 한번 경기교육 발전을 견인하는 연구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운영 정상화를 위한 방법을 제시하게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