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정부시 생활보장위원회 개최

의정부시 생활보장위원회 개최

  • 기자명 김영관 기자
  • 입력 2024.01.21 13:2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긴급복지 적정성과 연장 등 심의ㆍ의결

의정부시가 2024년 제1차 생활보장위원회 개최 후 파이팅을 하며 사진을 찍고 있다. 
의정부시가 2024년 제1차 생활보장위원회 개최 후 파이팅을 하며 사진을 찍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영관 기자] 의정부시가 지난 19일 2024년 제1차 생활보장위원회를 시청 상황실에서 대면으로 개최했다.

이번 생활보장위원회는 2024년 의정부시 자활지원계획 및 2024년 국민기초생활보장 연간 조사계획을 비롯해 저소득층의 생활안정에 관한 사항을 심의ㆍ의결하기 위해 열렸다. 가족관계 해체 등에 관한 사항 79건과 긴급복지 지원 적정성 및 연장 승인 등 101건을 심의ㆍ의결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현행법과 제도 내에서 보호받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의 어려운 대상들이 최소한의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중요한 보호 장치의 역할을 응원한다”며 “지역의 복지 전문가와 현장의 의견이 수렴되어 도움이 필요한 대상이 꼭 구제될 수 있도록 위원회의 과감한 결정이 이루어지는 자리가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정부시 생활보장위원회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라 사회보장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있는 자, 공익을 대표하는 자, 관계 행정기관 소속 공무원 등 총 9명으로 구성돼 연계와 협력의 구심적 역할을 하며 생활보장위원회의 내실 있는 운영 및 사회복지 안전망 구축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