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왕시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 ‘종합 A등급’

의왕시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 ‘종합 A등급’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4.01.18 12: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사회복지시설 평가결과 

2023 전국 사회복지시설 평가 장애인복지관 부문에서 최우수등급인 ‘종합 A등급’을 받은 의왕시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 전경.
2023 전국 사회복지시설 평가 장애인복지관 부문에서 최우수등급인 ‘종합 A등급’을 받은 의왕시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 전경.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영천 기자] 의왕시와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의왕시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관장 백상훈)은 2023 전국 사회복지시설 평가 장애인복지관 부문에서 최우수등급인 ‘종합 A등급’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사회복지사업법에 따라 3년마다 실시하는 사회복지시설 평가는 전국 장애인복지관 155곳을 대상으로 △시설ㆍ환경 △재정ㆍ조직 △프로그램ㆍ서비스 △이용자의 권리 △시설 운영 전반 등 5가지 영역을 종합평가하고 그 결과를 공표한다.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은 이번 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을 획득하며 첫 평가를 받은 2017년부터 3회 연속 종합 A등급을 받아 전문성과 우수성을 입증하는 쾌거를 이뤘다.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 백상훈 관장은 “3회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지역장애인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는 의왕시와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 후원자, 자원봉사자 그리고 이용 장애인들이 함께 이뤄낸 큰 성과”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1년 개관한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의왕시 오전로 27)은 의왕시 장애인 및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사례 발굴 및 개입, 기능향상 지원, 직업훈련, 고용 지원, 평생교육, 장애인식 개선, 복지 네트워크 구축, 주민 조직화, 자원개발 및 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