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양어울림누리 꽃우물 수영장ㆍ빙상장 행안부 지진 안전 시설물 인증

고양어울림누리 꽃우물 수영장ㆍ빙상장 행안부 지진 안전 시설물 인증

  • 기자명 이성훈 기자
  • 입력 2024.01.11 17: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도시관리공사가 운영하는 고양어울림누리 꽃우물 수영장과 빙상장이 행정안전부로부터 ‘지진 안전 시설물’로 인증 받았다. 
고양도시관리공사가 운영하는 고양어울림누리 꽃우물 수영장과 빙상장이 행정안전부로부터 ‘지진 안전 시설물’로 인증 받았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이성훈 기자] 고양도시관리공사(사장 강승필)는 고양어울림누리 꽃우물 수영장과 빙상장이 행정안전부로부터 ‘지진 안전 시설물’로 인증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지진 안전 시설물 인증제’는 시설물이 지진으로부터 안전한지 확인하고 건물 이용자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인증 명판과 인증서를 발급하는 제도이며 행정안전부 국토안전관리원의 내진 성능평가와 인증 심사 절차를 거친다.

공사는 2022년부터 고양체육관 지진 안전 시설물 인증을 시작으로 2023년 고양어울림누리 2개 건축 시설물에 대해 인증을 획득했으며 2024년에는 고양종합운동장과 백석체육센터 내진 성능을 보강하여 지진 안전 시설 인증을 추진 중이다.

이번에 인증 받은 고양어울림누리 체육센터는 2005년 준공된 고양시 체육시설로 수영, 다목적, 헬스, 인공암벽, 빙상 등 217개 반 정규회원 월 8000명, 각종 대형 행사 대관 등 매월 8만3000여명이 이용 중인 고양시의 대표적인 공공 체육시설이다.

공사 강승필 사장은 “최근 일본 지진이 발생함에 따라 지진에 대한 불안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지진 인증을 통해 시민들이 더욱 안심하고 안전하게 시설물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안전을 공사 경영의 최우선 방침으로 설정하고 안전 문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