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도교육청, 겨울방학 학교 석면 현장점검

경기도교육청, 겨울방학 학교 석면 현장점검

  • 기자명 우영식 기자
  • 입력 2024.01.11 17: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체 완료 시 제거율 69.4%

경기도교육청이 백운고를 방문해 석면 해체ㆍ제거 현장을 지도ㆍ점검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이 백운고를 방문해 석면 해체ㆍ제거 현장을 지도ㆍ점검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우영식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석면으로부터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겨울방학 석면 현장점검에 나섰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11일 겨울방학 기간 학교 석면 해체ㆍ제거 현장을 확인할 자체 점검반을 구성해 지도ㆍ점검을 벌였다.

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은 자체 점검반을 각각 구성해 현장 확인 점검표를 통한 관련 법령과 지침 준수여부 등을 점검한다.

도교육청 교육행정국장은 이날 직접 학교(백운고)를 방문해 석면 해체ㆍ제거 현장을 지도ㆍ점검했다.

이번 점검은 겨울방학 기간 석면 해체ㆍ제거를 시행하는 경기도 내 191개 학교(초 72교, 중 50교, 고 67교, 특수 2교)가 대상이다.

자체 점검반은 △(작업 전) 집기 이전과 사전 청소 이행여부 △(작업 중) 비닐 보양, 음압기 가동, 작업자 보호 장구 지급, 폐기물 보관 상태 확인 △(작업 후) 석면 잔재물 검사여부, 석면 농도ㆍ비산 정도 측정결과 적정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할 예정이다.

이번 겨울방학 석면 해체ㆍ제거가 완료되면 도내 학교 현장의 석면 제거율은 69.4%로 높아진다.

도교육청 정수호 교육행정국장은 “학교 석면 해체ㆍ제거 작업이 안전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현장 지도ㆍ점검을 지속해서 실시하겠다”며 “학생과 교직원이 석면으로부터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