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양주시 퇴계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헌옷 판매수익금 100만원 기부

남양주시 퇴계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헌옷 판매수익금 100만원 기부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4.01.11 14: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 퇴계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헌옷 판매수익금 100만원을 기부하고 있다. 
남양주시 퇴계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헌옷 판매수익금 100만원을 기부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정진영 기자] 남양주시 퇴계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송용희)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후원금 100만원을 퇴계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지정 기탁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퇴계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작년 한 해 동안 지역주민들이 버린 헌옷을 접수해 수거업체를 통해 판매하는 봉사활동으로 얻은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송용희 위원장은 “이웃들을 위한 성금이 마련될 수 있도록 버리는 옷도 알뜰하게 모아주신 퇴계원읍 주민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소중한 자원을 재활용하고 더불어 훈훈한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뜻 깊은 활동이었다”고 전했다.

김학철 퇴계원읍장은 “다양한 이웃사랑 실천에 동참해 주시는 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헌옷은 재활용하고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도와 더 큰 의미가 있는 것 같다”며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고 사랑과 희망으로 더불어 사는 퇴계원읍을 만들어 가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퇴계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없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지정 기탁되는 후원금을 바탕으로 명절맞이 행복꾸러미 전달사업, 독거어르신 정성찬 밑반찬 지원 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