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시, 창업보육실 입주기업 약정식

광명시, 창업보육실 입주기업 약정식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4.01.11 11: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경제센터 내 16팀 선정

광명시가 사회적경제센터 내 창업보육실 입주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및 사회적경제 기업 16팀을 선정하고 약정식을 체결했다.
광명시가 사회적경제센터 내 창업보육실 입주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및 사회적경제 기업 16팀을 선정하고 약정식을 체결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영천 기자] 광명시는 사회적경제센터 내 창업보육실 입주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및 사회적경제 기업 16팀을 선정하고 약정식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사회적경제센터에 창업보육실과 회의실 등을 갖추고 사회 문제 해결 등을 사업 목적으로 하는 사회적경제 기업의 안정적인 운영과 성장을 위해 공간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창업보육실 입주기업으로 선정된 팀들은 개별 공유오피스를 무료로 사용하고 사회적경제 관련 사업 참여 등도 안내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입주기업들은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사무공간의 필요성과 기업간 정보교류 및 네트워크의 중요성에 공감하며 입주 후 추진될 사업계획 및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관해 의견을 나누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창업보육실 입주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교육과 컨설팅 등 창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입주기업간 협업과 네트워크를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명시 창업보육실은 예비창업자나 초기 사회적경제 입주기업간 교류를 통해 정보를 교환하며 서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공간으로서 작년에도 17개 기업이 입주한 바 있으며 입주 희망 기업이 늘고 있다. 

시는 사회적경제센터 자유석 입주기업을 추가 모집할 예정으로 자세한 내용은 광명시 사회적경제센터 홈페이지(gmsocial.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