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소속자치·참여기구 위원 공모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소속자치·참여기구 위원 공모

  • 기자명 김영관 기자
  • 입력 2024.01.04 17:04
  • 수정 2024.01.04 21: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다양한 활동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영관 기자]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은 2024년 소속자치·참여기구 위원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환경위원회, 청소년동아리 등 총 4개 자치기구로 청소년기본법, 의정부시 조례 등 관련법에 근거하여 운영하는 법적 자치·참여기구이다.

먼저 제17기 청소년참여위원회(전 차세대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 2에 따라 청소년들의 참여를 보장하고 시 청소년을 대표하여 청소년들의 권익증진을 위한 정책제안활동을 하는 참여기구이다. 전년도 청소년정책 선진지 견학 및 모니터링 활동을 통해 청소년 안전통학로 조성 등 4건의 청소년정책을 의정부시장과 의정부시의원에게 제안하는 활동을 펼쳤다.

제20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소낙비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근거하여 운영되는 참여기구로 청소년수련관 시설 및 프로그램 운영 과정에 있어 실질적 참여를 보장하는 기구이다. 청소년수련시설을 청소년 중심공간으로 발전시키고 개선하기 위한 모니터링과 제안활동을 전개하며 연합교류활동 등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활동을 한다. 

제4기 청소년환경위원회는 ‘의정부시 청소년환경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에 따라 구성하고 운영되는 참여기구로 환경개선 및 보전에 청소년들이 직·간접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권리를 확대하여 환경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청소년들의 환경의식 형성을 위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기구이다.

청소년동아리 활동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60조에 따라 청소년문화 활성화를 위해 각종 지원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댄스, 봉사, 스포츠, 미디어, 공예. 미술 등 11개 분야에 걸쳐 구성원을 모집한다. 

또한 별도로 이미 구성된 청소년동아리는 팀 단위로도 등록 신청을 할 수 있다. 선정된 동아리에게는 활동비를 지원하며 연합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많은 청소년들과 교류할 수 있다. 

각 자치기구별 모집 대상과 모집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누리집(www.uiyouth.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