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천동 행정복지센터 내 농업인의집 내년부터 농업인상담소로 확대 

포천동 행정복지센터 내 농업인의집 내년부터 농업인상담소로 확대 

  • 기자명 나정식 기자
  • 입력 2023.12.28 16: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동 행정복지센터 내 포천동 농업인상담소. 
포천동 행정복지센터 내 포천동 농업인상담소.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나정식 기자] 포천시 포천동 행정복지센터는 2024년 1월4일부터 포천동 행정복지센터 내 농업인의집을 포천동 농업인상담소로 확대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농업인상담소에는 전문상담이 가능한 농업인상담소장이 배치돼 영농현장의 민원을 신속히 해결하고 농업인의 농업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그동안 ‘농업인의집’은 농업인의 친목도모와 영농기술 상호 교환의 장으로 이용되어 왔으나 농업인상담소의 부재로 농업현장에서 발생하는 영농민원과 지역에 적합한 우량종자 보급 등 관련 업무처리를 위해 군내면 농업인상담소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겪었다.

포천동은 이런 불편을 없애고 동시에 병해충 예찰, 방제관리 지도, 귀농귀촌 상담 등 영농현장 서비스를 강화하고, 이를 통해 지역을 활성화하기 위해 농업인의집을 농업인상담소로 확대·운영하게 됐다.

포천동 농업인상담소는 앞으로 △체계적인 농사상담 △우량종자 공급 △지역 맞춤형 신기술 보급 등의 사업으로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지원하고 농업인 상호간 영농 및 선진 농업기술 정보를 교환하고 공유하는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김정회 포천동장은 “포천동 농업인상담소가 농촌지도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농사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는 농업인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동 행정복지센터는 2024년부터 농민들이 농업 관련 상담과 농민기본소득 신청을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농업인상담소에서 농민기본소득 신청을 접수받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