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만화박물관, 제2회 다양성 만화 전시 ‘형형색색’

한국만화박물관, 제2회 다양성 만화 전시 ‘형형색색’

  • 기자명 조진산 기자
  • 입력 2023.12.21 09: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화 65편 중 6편 선별, 내년 4월21일까지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조진산 기자] 한국만화박물관에서 하반기를 장식하는 제2회 다양성 만화 전시 ‘형형색색’을 22일 개막한다. 

작년에 이어서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다양성 만화 전시는 2022년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다양성 만화 제작 지원 사업’의 지원을 받아 탄생한 만화 65편 중 6편을 선별하여 기획했다.

‘다양성 만화 제작 지원 사업’은 한국 만화 생태계의 다양성을 보호하고 확산할 수 있도록 상업성에 구애받지 않고 작가 개인의 고유 색깔과 가치를 담은 작품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전시되는 6편의 다양성 만화는 인생의 꿈을 찾아 한국에서 포도농사를 시작한 프랑스인의 이야기를 담은 ‘떼루아의 맛’(김연수ㆍ신이현), 영정사진으로 쓸 자화상을 그리는 노인이 주인공인 ‘노인의 꿈’(백원달), ‘지오캐싱’이라는 도시 속 보물찾기를 소재로 한 ‘어떤 탐험일지’(이루비), 미용실을 배경으로 사회 초년생의 성장을 보여주는 ‘미용실 스태프’(마브로), 멸종위기 동물을 소재로 한 ‘적색목록’(백영욱), 작가의 애착사물에 대한 이야기를 담담히 그려낸 ‘하나의 사물’(맹하나)이다. 전시기간 중 참여 작가와 함께하는 ‘작가와의 대화’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신종철 원장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하는 다양성 만화 지원 사업은 한국 만화의 생태계를 건강하게 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제2회 형형색색에서 전시되는 6편의 작품들은 청소년에서 장년층까지 아우를 수 있는 폭넓은 주제를 가지고 있다. 가족, 친구들과 함께 전시를 즐기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기간은 2024년 4월21일까지이며 한국만화박물관 제1, 2기획전시실에서 열린다.

전시와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만화박물관 홈페이지(www.comicsmuseum.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