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천 폴리스튜디오 입지 굳혀

부천 폴리스튜디오 입지 굳혀

  • 기자명 조진산 기자
  • 입력 2023.12.19 11: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음 작업 영화 ‘노량:죽음의 바다’ 개봉 

올해 3월 개관한 ‘부천 폴리스튜디오’ 전경. 
올해 3월 개관한 ‘부천 폴리스튜디오’ 전경.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조진산 기자] 부천시는 폴리스튜디오에서 폴리(foley/음향효과) 녹음을 작업한 영화 ‘노량:죽음의 바다’가 20일 개봉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3월 개관한 ‘부천 폴리스튜디오(경인로 60번길 40)’는 수도권 유일 최대 규모의 공공 폴리 전문 녹음실이다.

영화 ‘노량:죽음의 바다’를 비롯해 영화 ‘가문의 영광:리턴즈’ 등 여러 영화영상 콘텐츠들이 ‘부천 폴리스튜디오’에서 폴리 녹음 작업을 거쳐 제작됐다.

폴리스튜디오는 영화를 더욱 실감나게 구현하기 위해 촬영 이후에 발소리, 바람소리 등 여러 가지 효과음을 만들어내고 녹음하는 시설이다. 소리의 재창조를 통해 영상의 몰입도를 더하고 콘텐츠의 완성도를 높이는 역할을 해 영화 제작에 필수적이다.

시는 부천 폴리스튜디오가 영화·드라마뿐만 아니라 게임 효과음 작업 등 다양한 콘텐츠 사운드 작업을 통해 부천시의 영화영상 문화 활성화 선도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폴리녹음 작업 이외에도 청소년 진로체험, 부천시티투어 정규 코스 운영 등 일반 시민들을 위한 시민체험 프로그램도 활발히 운영 중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 폴리스튜디오는 문화가 산업이 되는 기반을 탄탄히 하고 부천시가 영화도시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부천시가 가지고 있는 풍부한 문화 콘텐츠를 통해 도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