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정부예술의전당, 30일까지 ‘오르:빛 워터파고다’

의정부예술의전당, 30일까지 ‘오르:빛 워터파고다’

  • 기자명 김영관 기자
  • 입력 2023.12.18 09: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도시 의정부–문화 누림 특별전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문화도시 의정부–문화 누림 특별전 ‘오르:빛 워터파고다’가 30일까지 진행되고 있다.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문화도시 의정부–문화 누림 특별전 ‘오르:빛 워터파고다’가 30일까지 진행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영관 기자]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문화도시 의정부–문화 누림 특별전 ‘오르:빛 워터파고다’가 30일까지 열리고 있다.

법정 문화도시로 지정된 후 1년차를 마무리하고 있는 문화도시 의정부는 시민들의 문화 누림 기회를 증진하고 다가오는 새해를 문화도시와 시민이 함께 꿈꾸고 소망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이번 특별전을 기획했다.

‘오르:빛 워터파고다’의 ‘오르:빛’은 orbit(천체의 궤도를 돌다)과 빛의 합성어로 빛을 활용해 경기도 지역 곳곳을 밝힌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하늘에 뜻을 닿고자 하는 마음을 표현한 12m의 물탑과 사방에 흩어진 물덩어리들은 아름다운 빛과 소리를 내며 다채로운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또한 만지면 물방울 소리가 나는 물덩어리들을 직접 쌓아 올리고 감각하며 서로의 소망과 희망을 적어 AR로 공유하는 체험도 준비되어 있다. 

본 전시는 경기콘텐츠진흥원과 달의제곱스튜디오가 함께 제작한 체험형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 전시로 수원시, 부천시, 광명시에 선보이며 사전 예약 매진, 관객만족도 4.76점 등 시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어냈다.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다시금 만나볼 수 있게 된 이번 전시는 오후 6시30분부터 8시30분까지 무료 관람 및 사전 예약 우선 입장제로 운영된다.

사전 예약은 네이버(booking.naver.com/booking/12/bizes/982665)를 통해 가능하며 현장에서 예매를 진행할 경우 현장 상황에 따라 입장이 어려울 수 있다.

한편, 의정부예술의전당 소극장 로비에서는 문화도시 의정부 전반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기획전시 ‘문화도시 스케치’도 26일까지 펼쳐지고 있어 법정 문화도시 원년의 성과와 차기년도의 활동을 가늠해볼 수 있을 전망이다.

‘오르:빛 워터파고다’의 자세한 관람 문의는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오르빛 워터파고다 고객센터(010-2143-6972)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