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두천시,  도시재생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동두천시,  도시재생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 기자명 나정식 기자
  • 입력 2023.12.14 15: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생연2·중앙동 성장일지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나정식 기자] 동두천시는 19일부터 21일까지 동두천시 제일문화플랫폼에서 ‘2023년 생연2동·중앙동 도시재생사업 성과공유회 생중계 성장일지’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생연2동·중앙동의 도시재생사업의 다양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부터 운영 중인 생연2동·중앙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올해 주민 의견을 더욱 적극적으로 수렴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올 한 해 3000여명의 주민이 각종 교육과 행사에 참여한 것으로 집계됐으며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원도심의 공동체 활성화와 환경개선 작업이 지속적으로 이뤄지기도 했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생중계 사랑방 △도시재생대학 △범죄예방 활동단 △주민문화생활기반 조성사업 △상인 역량강화 △주민제안공모사업 △시니어 일자리 카페 운영 △노노케어 △집수리 지원 등 그동안 진행된 다양한 사업의 성과물이 전시되고 상영될 예정이다.

행사는 전시공간, 사업 영상 상영공간, 포토존이 설치돼 시민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특히 21일 오후 2시부터는 성과발표 행사가, 3시부터는 인기 강좌의 체험(꽃꽂이, 수지침, 꽃차) 행사가 진행된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시민들의 거주환경 개선을 통해 지속적으로 거주하고 싶은 도시를 지향하며 도시재생사업이 이를 실현할 수 있는데 중심 역할을 할 것”이라며 “시민과 함께 사업성과를 공유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