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천시, 청소년 마약 예방 연극 시연회 개최

부천시, 청소년 마약 예방 연극 시연회 개최

  • 기자명 조진산 기자
  • 입력 2023.12.13 11: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폴론아트컴퍼니의 ‘환상의 짝궁’

아폴론아트컴퍼니가 제작한 청소년 마약 예방 연극 ‘환상의 짝궁’ 시연회 모습. 
아폴론아트컴퍼니가 제작한 청소년 마약 예방 연극 ‘환상의 짝궁’ 시연회 모습.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조진산 기자] 부천시는 아폴론아트컴퍼니가 제작한 청소년 마약 예방 연극 ‘환상의 짝궁’ 시연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시연회는 부천시,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 부천시약사회, 부천시교육지원청, 부천원미·소사·오정경찰서 후원으로 추진돼 의미를 더했다. 

1회 공연 때는 고3 수험생을, 2회 공연은 중3 학생과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공연을 진행했다. 공연은 청소년 시기에 마약을 접한 후 돌이킬 수 없게 비참한 모습이 되어버린 주인공의 모습을 표현하며 마약의 위험성과 파괴성을 연극이라는 새로운 방식으로 전달하는데 중점을 뒀다.

또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금연·절주·결핵 예방 캠페인도 병행됐다.

이재원 아폴론아트컴퍼니 대표는 “청소년의 마약류 사용에 대해 처벌이 아닌 예방과 치료적 접근의 필요성을 느꼈고 연극과 같은 문화공연을 통해 약물 예방교육이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내년부터 학교 방문 공연을 계획하고 있는데, 이번 공연은 시연회인 만큼 부족한 부분은 채워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마약에 대한 호기심은 나의 미래와 가족의 미래, 나아가 사회의 미래를 어둡게 하는 지름길이다. 마약의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항상 가져야 한다”며 “어떤 상황에서도 자신을 믿고 미래에 대한 꿈을 키워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