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두천양주 초·중등 교장 결의대회

동두천양주 초·중등 교장 결의대회

  • 기자명 나정식 기자
  • 입력 2023.12.12 13: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지원청 분리·신설 요구

동두천양주 초·중등 교장들이 교육지원청 분리·신설을 요구하는 결의대회를 갖고 있다. 
동두천양주 초·중등 교장들이 교육지원청 분리·신설을 요구하는 결의대회를 갖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나정식 기자] 경기도 내 통합교육지원청의 분리·신설에 대한 요구가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동두천양주 초·중등 교장이 12일 서정대학교 콘서트홀에서 결의대회를 실시했다.

양주덕산초 김경이 교장을 비롯한 70여명의 교장단은 결의문을 통해 “통합교육지원청 분리는 수요자 중심 교육 지원과 지역 특성에 맞는 교육자치 구현을 위한 시대적 요구이자 교육의 시작”이라고 밝혔다.

독립적인 교육행정기관이 없는 양주시는 신도시와 구도심의 교육격차 문제, 과밀학급 문제 등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없어 학생과 학부모들의 불편이 갈수록 가중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의 핵심과제로 꼽히고 있는 통합교육지원청 분리에 대한 움직임이 두드러지고 있다. 양주시와 양주시의회, 경기도의회가 지난 7일 경기도교육청을 방문하여 양주시민 총 8만2625명의 서명을 받은 서명부와 함께 양주교육지원청 신설을 위한 부지 제안서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에게 제출하는 등 분리·신설을 위한 강력한 의지를 전달하고 추진 동력을 모으고 있는 상황이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교육환경과 시정방향이 서로 다른 두 도시를 하나의 교육지원청이 담당하는 것은 지역별 특성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고 교육수요자들의 민원 요인이 되고 있다”며 “양주교육지원청 신설을 위해 관계 기관과 힘을 모으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