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평군, 지역 먹거리지수 우수 지자체 선정

양평군, 지역 먹거리지수 우수 지자체 선정

  • 기자명 차수창 기자
  • 입력 2023.12.11 13: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

양평군이 ‘2023년 지역 먹거리지수 평가’에서 전국 우수 지자체에 선정되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을 수상했다. 
양평군이 ‘2023년 지역 먹거리지수 평가’에서 전국 우수 지자체에 선정되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을 수상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차수창 기자] 양평군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함께 실시한 ‘2023년 지역 먹거리지수 평가’에서 전국 우수 지자체에 선정되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11일 밝혔다.

지역 먹거리지수 평가는 전국 159개 지자체, 69개 특별시와 광역시를 대상으로 지역 먹거리의 생산·유통·소비 활성화를 위한 지자체의 노력과 활동에 대해 평가하는 제도로 양평군은 친환경 농업특구로서 농가, 소비자가 만족하는 지역 먹거리 선순환체계의 우수성을 입증하며 안전한 먹거리 공급에 앞장서는 선두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이번 지역 먹거리지수 평가에서 군은 △지역 농산물 안전성 관리 △환경 친화적 농업 확산 △지역 먹거리 인증제 운영 △학교급식 로컬푸드 공급 실적 △지역 농산물 활성화를 위한 도농 상생협약 추진 등 모든 지표에서 전반적으로 높은 점수를 차지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지역 먹거리지수 우수 지자체 선정이라는 쾌거를 이룬 만큼 이를 발판으로 농가와 소비자 간의 지역 먹거리 선순환체계 구축에 앞으로도 앞장서겠다”며 “친환경 농업을 기반으로 한 로컬푸드의 활성화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