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포 애기봉평화생태공원 DMZ전망대에 스마트 체험존

김포 애기봉평화생태공원 DMZ전망대에 스마트 체험존

  • 기자명 이재준 기자
  • 입력 2023.12.11 09: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색다른 관광경험

김포시 대표 관광명소인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전망대에 설치된 XR망원경. 고화질의 실시간 풍경뿐만 아니라 최대 100배 줌인 기능을 제공한다.
김포시 대표 관광명소인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전망대에 설치된 XR망원경. 고화질의 실시간 풍경뿐만 아니라 최대 100배 줌인 기능을 제공한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이재준 기자] 김포시가 시 대표 관광명소인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전망대에 ‘DMZ전망대 스마트 체험존(XR망원경 및 AR동물원)’을 조성했다.

11일 시에 따르면 ‘DMZ전망대 스마트 체험존’은 단순한 전망대 관람에서 벗어나 북한지역의 생생한 모습과 DMZ의 생태자원을 스마트 기술로 체험할 수 있게 하는 사업으로 이번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전망대에 설치한 콘텐츠는 XR망원경과 AR동물원이다.

야외전망대에 설치된 XR망원경은 고화질의 실시간 풍경뿐만 아니라 최대 100배 줌인 기능을 제공하며 흐린 날씨에도 맑은 날의 사계절 풍경을 감상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전망대에서 보이는 북한 명소 및 DMZ에 서식하는 동식물에 대한 정보를 3D 콘텐츠로 제공하며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4개 국어(한국어ㆍ영어ㆍ중국어ㆍ일어) 지원 기능도 있다.

전망대 실내에 조성된 AR동물원은 DMZ에 서식하는 수달ㆍ재두루미와 같은 희귀동물 5종을 색다른 방법으로 만날 수 있게 해준다. 일정 지점에 관광객이 서있으면 대형 스크린에 AR영상이 발현되고 동물들이 출현한다. 관광객의 특정 행동에 따라 동물들이 반응하고 함께 사진도 찍으며 가상의 동물들과 교감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을 찾는 다양한 국적 및 다양한 연령층의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경험을 제공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