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흥시보건소 배곧건강생활지원센터 임산부 요가ㆍ마사지 큰 호응

시흥시보건소 배곧건강생활지원센터 임산부 요가ㆍ마사지 큰 호응

  • 기자명 조진산 기자
  • 입력 2023.12.10 10: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보건소 배곧건강생활지원센터가 ‘베이비 마사지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모습. 
시흥시보건소 배곧건강생활지원센터가 ‘베이비 마사지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모습.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조진산 기자] 시흥시보건소 배곧건강생활지원센터는 영유아 인구 분포가 높은 배곧동의 지역 특성을 반영해 지난달부터 ‘임산부 요가교실’과 ‘베이비 마사지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건강한 출산을 위한 정보와 빠른 성장과 발달이 이뤄지는 영유아기에 필요한 건강관리와 정서교감 도모, 올바른 양육지식 제공을 위해 마련했다. 

20주 이상의 임산부를 대상으로 한 임산부 요가는 총 8회에 걸쳐 이어졌다. 분만에 좋은 호흡법, 순산요가, 산후회복에 좋은 동작 등 건강한 출산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인기를 끌었다. 

3~8개월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한 베이비 마사지교실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영유아기에 필수적인 양육이론 수업과 근육 발달을 위한 스트레칭, 바른 자세를 위한 척추 마사지 등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부모들은 “베이비 마사지를 통해 아이와 교감할 수 있는 시간을 갖고 같은 시기에 육아하는 이웃을 만나 다양한 정보 교류를 할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지역주민을 위한 건강증진 프로그램뿐 아니라 임산부와 아이들이 일상에 활기를 더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