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남시, 유튜브 생방송 체험교실 운영

하남시, 유튜브 생방송 체험교실 운영

  • 기자명 김용갑 기자
  • 입력 2023.12.07 09: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사도서관서 초등 고학년 대상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창의융합적 방송ㆍ녹화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하남시 미사도서관 전경.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창의융합적 방송ㆍ녹화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하남시 미사도서관 전경.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용갑 기자] 하남시가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어린이들을 위한 창의융합적 방송ㆍ녹화체험 프로그램을 하남시 미사도서관에서 11일과 15일, 16일 3회에 걸쳐 진행한다.

‘유튜브 생방송 체험교실’ 프로그램은 미사도서관 아카이빙룸에 구비된 카메라ㆍ조명ㆍ마이크ㆍ오디오믹서 등의 방송 장비 사용법을 학습하고 어린이들이 직접 방송 소프트웨어와 스튜디오 시설을 활용해 크로마키 작업(배경 합성)을 실습해보는 등 유튜브 생방송을 경험해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체험교실은 방송 장비 및 영상 제작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안전하고 전문적으로 펼칠 계획이며 프로그램을 통한 유익한 교육 경험은 어린이들이 미디어 기술과 온라인 플랫폼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미사도서관은 2024년부터 영상 촬영 및 녹음, 디지털 영상 편집이 가능한 아카이빙룸을 개방해 시민 누구나 자신의 아이디어를 콘텐츠로 만들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유튜브 생방송 체험교실’을 통해 어린이들이 요즘 같은 콘텐츠의 바다에서 마음껏 꿈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마음껏 아이디어를 뽐낼 수 있는 좋은 환경을 만들도록 연구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행사 내용과 참여방법은 미사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도서관정책과(031-790-688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