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830여명 건강식생활 어린이뮤지컬 관람

하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830여명 건강식생활 어린이뮤지컬 관람

  • 기자명 김용갑 기자
  • 입력 2023.12.06 17: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하남시청소년수련관 다목적홀에서 건강 뮤지컬을 선보이고 있다. 
하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하남시청소년수련관 다목적홀에서 건강 뮤지컬을 선보이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용갑 기자] 하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해정)는 등록 급식소 유아(만3~5세)를 대상으로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총 4회 하남시청소년수련관 다목적홀에서 건강 뮤지컬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뮤지컬은 ‘별주부 자라의 음식여행’이라는 제목으로 유아 스스로 편식하지 않는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고 올바른 손 씻기를 통해 질병 예방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센터 등록 급식소 26개소 830여명의 어린이가 관람했다.

공연 시작과 함께 흥겨운 국악 장단과 사물놀이를 통해 흥미를 유발하고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노래와 율동을 선보여 극의 재미를 더했다. 

공연 후에는 유아의 눈높이에 적합한 피드백 제공을 통해 공연 내용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뮤지컬을 관람한 인솔 교사들은 “바른 식생활을 하지 않았을 때 생길 수 있는 질병과 상황들을 뮤지컬로 잘 풀어주셔서 유아들이 이해하기 쉬웠다”며 “뮤지컬을 통해 올바른 식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교육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뮤지컬을 준비한 이해정 센터장은 “세 살 버릇 여든 간다는 속담처럼 어린 시절의 습관은 매우 중요하다. 하남시의 영유아들이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데 이번 건강 뮤지컬이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하남시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노력을 계속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