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양주 내수면 수산자원 조성

남양주 내수면 수산자원 조성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3.11.29 13: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고 0.7㎝ 이상 229만 마리 다슬기 방류

남양주시가 화도읍 금남리 일대에서 내수면에 부가가치가 높은 건강한 수산종자 다슬기를 방류하는 행사를 갖고 있다.
남양주시가 화도읍 금남리 일대에서 내수면에 부가가치가 높은 건강한 수산종자 다슬기를 방류하는 행사를 갖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정진영 기자] 남양주시는 화도읍 금남리 일대에서 내수면에 부가가치가 높은 건강한 수산종자 다슬기를 방류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농업기술센터 농축산지원과장을 비롯해 화도읍 어촌계장, 어업인 10여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수산자원 증강 및 하천생태계 보호, 어업인 소득증대를 위해 추진됐다.

다슬기는 물이 흐르는 하천에 서식하며 하천 바닥에 퇴적된 유기물, 폐사체 및 이끼 등을 주로 먹이로 섭취해 수질정화에 탁월하다. 

이번에 방류한 다슬기는 각고 0.7㎝ 이상의 229만 마리로 시는 50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건강한 종자를 매입한 후 방류를 진행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1개월 동안 방류 수역에서 방류 종자의 포획을 제한해 달라”고 어업인들에게 당부한 뒤 “앞으로도 하천 수질보전과 수산자원 증강을 위해 방류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북한강 어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해 매년 토산 어종 방류사업을 벌이고 있으며 올해에는 1억2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다슬기 229만 마리, 대농갱이 3만5000마리, 뱀장어 7600마리, 동자개 8만 마리를 방류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