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재능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재능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3.11.29 11: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20명에 4억4700만원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이 시청 강당에서 ‘2023 안양시 재능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및 갈라쇼’를 성황리에 개최하고 있다.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이 시청 강당에서 ‘2023 안양시 재능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및 갈라쇼’를 성황리에 개최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영천 기자]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은 시청 강당에서 ‘2023 안양시 재능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및 갈라쇼’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안양시 재능장학생은 예ㆍ체능을 비롯해 인문사회, 수ㆍ과학, 전산 등 다양한 분야에서 분야별 기준에 따른 특화된 오디션과 심사 방식을 도입해 선발하는 특별한 장학 사업이다. 2021년부터는 SK브로드밴드와 협업하여 오디션 및 갈라쇼 영상을 방송으로 송출하는 등 시민들의 높은 호응 속에 진행되고 있다.

올해는 513명의 도전자들이 오디션에 참가해 320명이 재능장학생으로 선발됐으며 장학금 지급 규모는 총 4억4700만원에 달한다.

수여식 현장에는 장학생들과 가족 등 700여명이 참석해 선발을 축하하고 증서를 수여받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재능장학생들이 직접 꾸민 축하공연 및 갈라쇼 무대는 분야별로 풍성하게 구성돼 많은 호응을 얻었으며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현장에 함께하지 못한 시민들도 공유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깊었다.

최대호 이사장은 “선발된 320명의 재능장학생들 모두에게 축하 인사를 드린다”며 “안양시 학생들이 좋아하는 일에 매진하며 꿈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항상 응원하고 열심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