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소식지 내맘愛 우리안양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 수상 쾌거 

시정소식지 내맘愛 우리안양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 수상 쾌거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3.11.27 16: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 시정소식지 ‘내맘애(愛) 우리안양’이 제33회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의 인쇄사보 공공부문에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을 받았다.
안양시 시정소식지 ‘내맘애(愛) 우리안양’이 제33회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의 인쇄사보 공공부문에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을 받았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영천 기자] 안양시의 시정소식지 ‘내맘애(愛) 우리안양’이 제33회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의 인쇄사보 공공부문에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시는 지난해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상 수상에 이어 2년 연속으로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상을 받게 됐다.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는 사보 관련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기업·협회·정부기관·지방자치단체 등에서 제작하는 인쇄사보·전자사보·방송 등 커뮤니케이션 관련 총 25개 부문을 120여명의 심사위원단이 심사했다.

내맘애(愛) 우리안양은 원도심 만안구에서 30년 이상 운영 중인 노포를 소개하는 ‘만년가게’ 코너를 신설해 소상공인뿐만 아니라 노포와 추억을 함께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 건강한 노년을 보내는 시니어의 활동을 소개하는 ‘은빛배움터’, 다양한 이슈에 대해 시민 설문조사를 실시해 공유하는 ‘시민 공감’ 등 시민과의 소통·공감에 중점을 두고 구성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음성변환용 프로그램인 ‘보이스아이’ 코드를 삽입해 어르신, 다문화가정 등 정보 취약계층도 음성으로 시정소식지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시는 제9회 ‘올해의 SNS’ 유튜브 기초지자체 부문에서 3년 연속으로 최우수상을 받았다.

올해의 SNS는 SNS(사회관계망 서비스) 매체별 활용 현황을 평가해 시민이나 고객과 활발히 소통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에 수여하는 SNS 분야 국내 최고 권위의 상으로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관한다.

안양시는 시 승격 50주년을 기념해 시민 유튜버 운영, 시민참여 시정홍보 영상, 전 국민 대상 유튜브 숏츠 영상 공모전을 개최해 시민과 소통하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해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정책이나 정보를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쉽고 재미있게 제작한 ‘안양하세요’와 핵심 정보를 1분 이내의 짧은 영상으로 제작한 ‘일타강사 안쌤’ ‘안양 숏타임’ 등은 시민들의 호응이 컸다.

이와 함께 벚꽃 명소 버스킹(거리공연), 안양춤축제 현장 생중계를 통해 시민과 실시간 소통으로 공감을 이끌어내 시민 소통 채널로 인정받았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시민과의 소통이 안양시의 발전을 이끄는 중요한 요소”라며 “모든 세대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앞으로도 시민과 적극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