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두천 국가산업단지 투자유치협의회 본격적인 분양 앞서 지원 논의 

동두천 국가산업단지 투자유치협의회 본격적인 분양 앞서 지원 논의 

  • 기자명 나정식 기자
  • 입력 2023.11.15 15:0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제1회 동두천 국가산업단지 투자유치협의회’ 개최 후 참석자들이 한자리에서 사진을 찍고 있다. 
‘2023년 제1회 동두천 국가산업단지 투자유치협의회’ 개최 후 참석자들이 한자리에서 사진을 찍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나정식 기자] 동두천시가 15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기업 투자 활성화 및 적극적인 기업 지원을 위해 ‘2023년 제1회 동두천 국가산업단지 투자유치협의회’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동두천시 경제문화국장, 한국토지주택공사 양주사업본부 보상판매부장, 한국산업단지공단 파주양주사무소장, 경기신용보증재단 동두천출장소장, 동두천시상공회 회장, 기업은행(동두천지점), 농협은행(동두천시지부) 총 7개 기관의 투자유치 및 금융 전문가 14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2024년 본격적인 분양에 앞서 기업 맞춤형 지원을 위한 구체적인 자금(금융) 지원 혜택과 분양 활성화 방안, 투자 희망 기업 애로사항에 따른 지원 방안, 향후 일정 등에 대하여 논의했다. 

한옥석 경제문화국장은 “투자협의체에 구성된 7개 기관이 상호 협력해 행정(입주절차 등) 지원부터 재정(부지매입비 5% 등) 지원까지 기업이 만족할 수 있는 1:1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패동 교차로 일원에 조성 중인 동두천 국가산업단지는 전자ㆍ기계, 의료 등 총 13개 업종을 영위하는 제조 기업이 입주 가능하며 예상 분양가는 164만원/3.3㎡(인근 산업단지 대비 약 20% 저렴)이다. 

또한 최근 서울~양주 고속도로 사업 추진 확정으로 동두천 국가산단 입주 기업에 교통 편의성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