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양시 호계2동 개청식 가져

안양시 호계2동 개청식 가져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3.11.09 17: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부의 날 행사 개최 병행 따뜻함 전해

안양시 호계2동 행정복지센터 개청식 테이프커팅이 진행되고 있다.
안양시 호계2동 행정복지센터 개청식 테이프커팅이 진행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영천 기자] 안양시 호계2동이 지난 8일 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에서 개청식과 함께 기부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개청식에는 최대호 안양시장을 비롯해 최병일 안양시의회 의장, 시의원, 각급 기관 및 사회단체장, 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해 호계2동의 새 출발을 한마음으로 축하했다.

호계2동 신청사는 2022년 2월 착공해 올해 8월에 준공됐으며 지난달 30일부터 대민 업무를 개시했다. 연면적 2971㎡, 지상 4층 규모로 1층에는 행정복지센터 민원실, 2층에는 주민사랑방과 동장실 및 회의실, 3층에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다목적실, 4층에는 강당 등 지역주민을 위한 공간을 두루 갖췄다.

최 시장은 2년8개월여 동안 임시청사 이용에 불편함을 참고 기다려준 주민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오랜 기간 기다린 호계2동 신청사가 주민들의 소통공간이자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행복한 공간으로 거듭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개청식에 이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기부의 날 행사도 병행됐다. 주민을 대상으로 기초생활보장제도, 긴급복지 지원 사업, 기초연금 등 사회보장제도를 설명하고 궁금한 점을 안내하는 복지 상담부스를 운영하고 방문간호사는 어르신들의 혈압체크와 건강상담도 진행했다.

의왕 용화사에서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도시락 40개를 기부해 나눔에 참여했다. 주지 덕홍스님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 곳곳에 따뜻함을 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부의 날에 모금된 성금과 각종 물품 판매수익금은 어려운 주민들을 위한 사업비로 쓰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