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천시 사회적경제 나눔 장터

이천시 사회적경제 나눔 장터

  • 기자명 김원희 기자
  • 입력 2023.11.09 15: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공동체 등 19개소 가치마켓 참여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원희 기자] 이천시는 관내 사회적경제 기업 제품의 우수성 홍보와 사회적 가치 및 일자리 창출의 일환으로 18일 이천 설봉공원 대공연장에서 사회적경제 나눔 장터 ‘가치마켓’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기업 2개, 일반·사회적협동조합 6개, 마을기업 3개, 중소기업 4개, 마을공동체 3개, 사회단체 1개가 참여하여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시민들과의 네트워크를 형성할 예정이다.

행사에서는 사회적경제 기업의 상품 판매부스(발효쪽염 손수건, 목화이불, 생활자기류, 화장품, 세제, 조미김, 흰민들레진액 등)와 체험부스(페이스페인팅, 매직파이프, 캔들 만들기 등)를 운영하며 댄스팀, 마술 및 버블 공연, 기타 연주, 어쿠스틱 밴드 등 다양한 문화행사도 병행된다. 

이밖에도 커피, 빵류, 호두과자, 분식류 등의 다양한 먹거리도 판매하며 2만원 이상 물품 구매 시 이벤트로 사회적경제 기업 제품을 사은품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늦은 가을 설봉산의 정취를 만끽하며 다양한 행사를 즐긴다면 더욱더 알찬 하루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의 우수 생산품을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가족과 함께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사회적경제에 대한 관심도를 높여 관내 사회적경제 기업이 더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