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포시 맑은물사업소, 수도계량기 동파 대책 들어가

김포시 맑은물사업소, 수도계량기 동파 대책 들어가

  • 기자명 이재준 기자
  • 입력 2023.11.05 12: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 한파 대비

겨울철 수도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겨울철 한파 대비 수도계량기 동파 대책’ 추진에 들어간 김포시 맑은물사업소. 
겨울철 수도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겨울철 한파 대비 수도계량기 동파 대책’ 추진에 들어간 김포시 맑은물사업소.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이재준 기자] 김포시 맑은물사업소(소장 박정우)는 겨울철 수도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겨울철 한파 대비 수도계량기 동파 대책’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김포시 맑은물사업소 홈페이지에 겨울철 상수도시설 관리 안내문을 게시하고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 홍보물 배포와 현수막 게첨을 통해 동파피해 예방을 위한 주민 행동요령을 홍보할 계획이다.

수도계량기 동파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에어캡으로 수도계량기를 감싸고 계량기함에 보온재를 채워 넣어 찬바람이 들어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집을 장기간 비우거나 동파가 우려되는 혹한기에는 수도꼭지를 조금만 열어 물이 조금씩 흐르도록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계량기 및 수도관이 얼었을 때는 50℃ 이상의 뜨거운 물을 바로 부으면 파열될 위험이 있어 헤어드라이어를 이용하거나 미지근한 물로 점차 따뜻하게 녹여야 한다.

계량기 동파가 발생했을 경우 김포시 맑은물사업소 수도과 수도요금팀(031-5186-4442)으로 신고하면 된다.

박정우 맑은물사업소장은 “겨울철 한파로 인해 수도계량기 동파가 발생할 우려가 있는 만큼 시민들께서도 적절한 조치를 취해주시기를 당부드린다”며 “김포시 맑은물사업소에서도 수도계량기 동파피해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