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산시 진로 진학 입시설명회  개최

오산시 진로 진학 입시설명회  개최

  • 기자명 정성기 기자
  • 입력 2023.11.02 15: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0명까지 사전 선착순으로 신청 받아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정성기 기자] 오산시는 18일 오전 10시부터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학년도 오산시 진로 진학 2차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1부와 2부로 나눠 열린다. 1부는 중학생을 위한 입시전략 큐레이팅을 주제로 윤윤구 EBS 입시 대표 강사가 직접 전략적 입시 로드맵을 전달한다.

또한 학생ㆍ학부모와 질문과 답변시간을 통해 현 초등학생부터 중ㆍ고등학생까지 입시에 관한 모든 부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 주게 된다. 

2부는 ‘현 대학생들에게 직접 듣는 오픈 멘토링’ 시간으로 진행된다. 서울대·연세대·고려대·서강대·이화여대·한양대학교에 재학 중인 11개 학과의 대학생이 나와 합격 노하우, 공부비법, 대학교 생활 등을 소개하며 현장에서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행사장 규모와 멘토링 가용 인원을 고려해 500명까지 선착순으로 신청 받는다. 희망하는 관내 학생과 학부모는 6일 오전 9시부터 홈페이지(eduosan.joongboo.com)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입시설명회는 최근 대입제도 발표에 따라 걱정이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께 정확하고 공신력 있는 입시전략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진로 진학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며 “현 대학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통해 진로 진학 고민을 해결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앞서 시는 관내 학생들의 진로 진학을 위해 올해 고3과 재수생을 위한 대학입시 박람회 및 고등학생 대상 입시설명회를 실시한 바 있다. 또한 일회성 상담으로 끝내지 않고 지속적인 진로 진학 상담이 가능하도록 오산시 진로진학센터 ‘드림웨이’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