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두천시, 하봉암1지구 지적재조사 사업

동두천시, 하봉암1지구 지적재조사 사업

  • 기자명 나정식 기자
  • 입력 2023.10.31 16: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도 실시계획 수립 마쳐

동두천시가 2024년도 지적재조사 사업지구로 하봉암1지구를 선정하고 실시계획을 수립했다. 
동두천시가 2024년도 지적재조사 사업지구로 하봉암1지구를 선정하고 실시계획을 수립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나정식 기자] 동두천시는 2024년도 지적재조사 사업지구로 하봉암1지구를 선정하고 실시계획을 수립했다고 31일 밝혔다.

하봉암1지구는 110필지, 약 4만6000㎡이고 소요16통 마을회관 일원에 위치하며 주택과 농지, 임야가 혼재되어 있는 도농복합지역이다.

지적재조사 사업은 토지의 실제 현황과 일치하지 아니하는 지적공부의 등록사항을 바로잡고 도면에 등록된 지적을 디지털 지적으로 전환함으로써 국토의 효율적인 사용과 국민 재산권 보호를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시는 실시계획 수립에 따라 2024년도 지적재조사 사업의 본격적인 준비 작업에 착수했으며 향후 토지소유자에게 사업 안내와 동의서 징구, 주민설명회 개최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4차 산업 시대에 발맞춰 시에서 보유한 드론으로 사업지구를 촬영해 정확한 현황 파악과 경계 설정을 하고 토지소유자와 경계 협의 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지적재조사 사업을 통해 이웃간 경계분쟁을 해소하고 정확한 토지 경계를 결정해 토지가치를 높이고 시민들의 재산권 보호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토지소유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