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시 안심사업장 57곳 인증

여주시 안심사업장 57곳 인증

  • 기자명 권영균 기자
  • 입력 2023.10.31 16: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로기준법 모범적으로 준수한 편의점 등

여주시 ‘우리 동네 믿고 일할 수 있는 안심사업장’. 
여주시 ‘우리 동네 믿고 일할 수 있는 안심사업장’.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권영균 기자] 여주시는 근로기준법을 모범적으로 준수한 시 관내 편의점 등 프랜차이즈 우수 사업장을 대상으로 ‘우리 동네 믿고 일할 수 있는 안심사업장’ 57개소를 인증했다고 31일 밝혔다. 

인증 대상은 단시간 노동자의 근로계약서 작성·교부, 최저임금·주휴수당 지급, 임금명세서 교부, 인격적 대우여부 등 근로기준법을 준수하고 사업주가 동의한 곳으로 관내 편의점 17개소, 커피전문점 30개소, 햄버거점 3개소, 제과점 5개소, 기타 2개소이며, 이중 5개소는 2021년부터 3년 연속 안심사업장으로 선정된 곳이다. 

2021년에 시작한 여주시 노동권익 서포터즈는 4월부터 관내 편의점 등 프랜차이즈 사업장 233개소 노동자 및 사업주 490명을 방문면접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단시간·취약계층 노동자들의 노동권과 관련된 법적 의무가 제대로 이행될 수 있도록 사업주 계도·홍보활동을 벌였다.

시 관계자는 “노동권익 서포터즈 운영으로 단시간 취약노동자의 권익보호, 소규모 사업장의 노동관계법 준수 등 기초 고용질서 정착에 기여해 노동인권이 존중받고 사업주가 보호받는 여주시를 만드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심사업장 지도는 여주시 홈페이지 및 수행기관인 여주노동권익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